드라마/한국드라마

[아일랜드 PART. 1 /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정염귀가 판을 치는 평화로운 제주 아일랜드

달달콤이 2023. 2. 6. 00:36

드라마 아일랜드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상당한 기대감을 모았던 아일랜드는 티빙에서 현재 6화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2.24.(금)에 파트 2가 방영될 예정인데요. 그전에 복습을 해 둬야죠.

 

기본정보

아일랜드 2022.12.30. 1부 오픈. / 2023. 2. 24. 2부 오픈 예정

원작 : 글 윤인완/ 그림 양경일 만화 <아일랜드>

출연 : 김님길 - 반 , 이다희 - 원미호&원정, 차은우 - 요한 , 성준 - 궁탄 , 고두심 - 금백주

 

돈으로 다 되는 미호에게 닥친 돈으로 안 되는 일

이다희

태생부터 금수저로 돈으로 안 되는 일은 없다! 고 믿으며 살아왔던 미호. 그녀는 자기 인생에 큰일이 생길 거라면 아마도 상속분쟁 정도일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하 호호 화목한 가정을 바라는 꼬꼬마도 아니고, 적당히 아버지와 타협하면서 주변 사람들을 가족처럼 친구처럼 대하면서 밝게 살아온 인생이었죠.

그런데 집안싸움으로 고모에게 한 방 먹고, 제주도에 내려왔더니 정염귀가 판을 치는데, 이 정염귀들은 돈을 준대도 알아듣질 못하잖아요. 물론, 돈이 필요도 없겠지만요.

정염귀 잡는 정염귀. 반인반요 반.

정염귀에게 돈이 안 통하듯, 그녀에게 달려드는 정염귀들을 해치워주는 정염귀 반에게도 돈이 통하지 않죠. 그렇지만 그의 마음을 움직이는 건 미호의 본모습 원정성사입니다. 그는 그녀를 죽였다는 전설 속 '검은 옷을 입은 남자'니까요. 그는 아직 각성하지 못한 미호를 지켜주는 동시에 또 죽이게 될까 봐 거리를 두려고 애쓰고 있는데요. 처음 죽인 건 대체 왜 죽였던 건지. 그가 기다렸지만 답을 듣지 못했던 그녀의 약속은 무엇인지 너무 궁금해요.

이 드라마의 제일 재미있는 부분은 요한.

이 드라마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모두 인정하실 거예요. 그가 너무 재미있다는 것을요. 다 필요없고 얼굴이 재미있으면 되는 거구나. 를 드디어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요한의 능력은 퇴마인데요. 신성함을 무기로 하는 그가 마지막에는 형 대문에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웠어요. 하나 남은 가족이 장기를 잃고 결국 정염귀로 죽어갔기 때문에 그 슬픔과 충격 때문이긴 하겠지만, 형님을 찾고 싶었던 바람이 무너진 후 그의 행보가 어떻게 변할지도 지켜봐야 할 부분이죠.

1부의 엔딩. 궁탄

궁탄이라는 애는 언제 나오는 거야.라고 생각했더니 후반부에 가서야 나오더라고요. 궁탄은 반과 함께 반인반요가 된 인물인데요. 반과 마찬가지로 원정성사에게 배신당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분노를 품고 있어요. 반과는 대척점에 있는 인물인데, 같이 실험체가 되었던 둘이 어쩌다가 적이 된 것일까요. (대체 원정이 무슨 짓을 한 거냐고!)

 

1부만 공개된 상태라, 회수되지 않은 떡밥이 많네요. 2부에서는 이 궁금증이 다 풀리겠죠. 무엇보다 원미호가 원정으로 각성을 하고 나면, 반과 궁탄은 모르는 그녀만의 진실도 열릴 것 같습니다. 

 

원작에서는 반이 매우 강력하다고 하더라고요. 대신 스토리도 그만큼 강력해서 아마 그대로 드라마화할 수는 없었을 거라고 해서 살짝 엿봤는데요. 진짜 그래요. ^^ 저는 드라마의 순한 맛(?)을 즐기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