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외국드라마

[중드] 향밀침침신여상 4화 로맨스만! 리뷰

달달콤이 2021. 6. 4. 00:29

수화는 천후와 같은 조족으로 봉황을 마음에 두고 있어서 어떻게든 그의 마음을 얻어보려 하지요. (짝사랑남 얻으려고 예비 시어머니랑 먼저 짝짜꿍하는 건 국룰인가요.)

 

암튼, 그 와중에 금멱은 주작 알 먹는 바람에 잃어버린 영력을 회복하고자 계획을 세웁니다. 육육이를 되찾겠다는 노력이라 가상하기만 하지요. ㅠㅠ

 

월하선인 말 듣고 영력 돌려달라고 아첨하기 

영력때문에 잘해주는구나 싶으니까, 표정관리 못하고 툴툴대는 욱봉. 이때 간파를 당해버려서 이후 작전들이 모두 수포로 돌아갑니다. (뭔 속이 이리 투명하냐고요.)

 

그래서 두번째 방법은 협박!

이건 거의 물에서 건져주니까 보따리 내놓으라는 격이죠. (월하선인은 절대 안 통할 방법인 거 알면서 왜 갈켜 준건지?)

 

그리고 마지막은 눈물작전

 

첫째 둘째 안 통하는 건 알겠는데, 마지막 울기는 왜 통하는 거죠? (속이 다 보이지만 속아넘어가주는 욱봉이)

 

이 '무조건 좋아'가 '네가 좋아'가 되기까지 너무 험난하다구요. ㅠㅠ.

 

그렇게 자기 서동자리에 금멱을 앉혀놓고 욱봉은 가르치기와 부려먹기, 놀려먹기를 골고루 합니다. (좋아하면 괴롭히는 건데 이게 은근 귀엽습니다.)

 

외우는 거 되게 못하는 금멱이. 공부하라고 하면서도 서동해야 하니까 어디 가지는 말랍니다. 

 

먹 갈아야지 어디감?

 

 

수화가 가져온 화과는 대충 먹고 맛있다고 해버리고, 냉큼 금멱 부르는 욱봉.

수화에게는 나가라고 눈치주고, 금멱은 못 나가게 막습니다. 가만 보면, 욱봉이는 금멱이를 자기 곁에서 도무지 떨어뜨려 놓지를 않습니다. (그러다가 없으면 못살겠다가 되는 거죠.)

 

욱봉이가 그러는 건 그러는 거고, 운단방어막 장착한 금멱이는 수화의 짝사랑 이뤄주려고 월하선인한테 방법이 있는지 물어보지요.

월하선인은 금멱이 욱봉을 좋아하는 줄 알고 둘 사이를 가깝게 만들 수 있겠구나 신이 나는데요. (이렇게 순진한 인물이 천제와 형제라는 게 말이 되는 건가 싶을 정도여요. 가만 보면 월하선인은 욱봉이랑 금멱이 찐사랑이라는 것 외에 다른 건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밤에 외울 거 좀 외우랬더니 해맑게 자고 있는 금멱. (낮에 니가 이것저것 계속 부려먹었잖아!)

 

그러다가 엎어지고요, 이걸 본 월하선인은

 

심봤다!

신이 난다. 신이 나!

 

이때, 윤옥은 정혼녀가 있으니 자기에게는 실 주지 않아도 된다고 단호하게 월하선인의 오지랖을 거절합니다. 하지만, 수신에게 자녀가 생길 리 없다는 것을 아는(이건 또 어찌 알지?) 월하선인은 답답하기만 하죠.

 

근데 이 윤옥이는 월하선인의 붉은 실은 칭칭 감아 돌려주고, 금멱이 건넨 붉은 실은 제 팔목이 고이 감고 다닙니다. 벌써 삼각관계의 냄새가 스물스물 나지요. 자기 용꼬리를 보고도 '소어선관'이라고 불러준 게 꽤 마음에 들었나봐요. 용 꼬리를 보고 '소어'라니. 금멱의 스케일이 큰 건지 세계관이 소박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욱봉이의 금멱 놀려먹기는 계속됩니다.

 

좀 많이 괴롭히죠. ^^ 저 재미있어하는 얼굴을 보니... 화를 낼 수가 없네요. ㅎㅎ 

 

그런데 희한하게도 욱봉은 윤옥에게 금멱을 보여주지 않아요. 윤옥이 은근히 새로 들어온 선자 이야기를 꺼내니까, 형은 시끄러운 그 애가 불편할 것이라는 뉘앙스를 풍기며 강제로 거리두기를 시킵니다. (삼각관계 시작도 전인데, 연적은 감으로 알아보는 건가 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병사 모집을 하는 장소에 따라가게된 금멱은 온갖 지방 사투리를 알아듣는 바람에 갑자기 욱봉의 최애템으로 등극합니다. (육계 책 읽고 배웠다는데 그 정도면 천재급 아닌가요? 욱봉은 암기왕이고 금멱은 어학왕인건가.)

 

그렇게 수련을 이어가던 어느날, 남장을 하고다니던 금멱은 드디어 '고백'이라는 걸 받게 됩니다. 

연애편지 받은 금멱이. 상대가 여자라는 게 문제. 아니지. 얘한테는 운단이 더 문제지.
금멱이가 이쁘긴 하지만, 남자는 아니란다. 욱봉의 너그러운 미소 보세요.
순순히 가서 만나보라고도 합니다. 이게 왠일이래. 하는 금멱의 동그란 눈.

그리고 금멱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단오절이 옵니다. 욱봉은 이 쭝쯔 중 하나에 오백년 영력이 들어있는 게 하나 있다고 알려줬지요. 금멱이의 영력 되찾기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